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가열식가습기 장단점 : 추천 및 사용시 주의 사항

생활정보

by 탄생석루비 2022. 10. 14. 12:24

본문

가열식가습기는 탱크의 물을 가열하여 증발시킴으로써 목욕탕과 같이 김을 발생시켜 가습하는 방식입니다. 가습의 속도가 빠르기 때문에, 건조가 매우 신경이 쓰이는 분에게 추천입니다.

 

가열에 많은 전력을 소비하기 때문에 다른 방식에 비해 전기 요금이 높지만, 끓는 것에 의한 잡균의 억제를 기대할 수 있기 때문에 위생적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덧붙여 김이 나오는 송풍구는 온도가 높아지기 쉽고 화상 위험도 있으므로, 어린이나 애완동물이 있는 가정은 설치 장소에 주의가 필요합니다.

 

가열식가습기 추천

 

오쿠 바스켓 통세척 가열식 가습기, OCP-HM450W
오쿠 바스켓 통세척 가열식 가습기, OCP-HM450W

오쿠 바스켓 통세척 가열식 가습기, OCP-HM450W

 

오쿠 바스켓 통세척 가열식 가습기

COUPANG

www.coupang.com

 

특징 요약

 

  • 용량 : 4.5L
  • 간편세척여부 : 간편세척 가능
  • 방식 : 가열식
  • 물부족 알림기능 여부 : 물부족 알림기능
  • 연속가습시간 : 22시간

 

 

 

 

사용시 주의 사항

1 : 수돗물을 반드시 사용

가습용 물은 반드시 수돗물을 사용합시다. 보기 미네랄 워터 등 쪽이 청결하고 가습에 좋다고 생각됩니다만, 실제로는 다릅니다. 미네랄 워터는 식수로 제조되므로 기본적으로 항균 처리를 하지 않습니다.

 

그 때문에, 탱크에 넣은 미네랄 워터는 외기에 접해 잡균의 온상이 되어 버립니다. 또, 함유되는 미네랄분이 가습기 본체의 더러움이나 결함으로 연결되는 일도 있으므로, 수돗물을 사용하는 것이 최적입니다.

2 : 청소·청소는 자주 실시한다

가습 방식에 따라 청소 방법과 기준 청소 빈도는 다릅니다만, 어쨌든 청소는 자주 수행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잡균이나 곰팡이, 물때 등은 사용하고 있으면 반드시 발생합니다.

 

방치한 채로 사용하면 증기나 미스트와 함께 공기중에 살포되어 모처럼 건조 대책을 해도 컨디션을 해칠 가능성이 있어 본말 전도입니다.

 

 

 


사용해 남은 물등은 다음날에 계속해서 사용하지 않고, 한 번 버리고 잘 헹구고 나서 새롭게 급수하는 것만으로도 리스크를 줄일 수 있습니다.

3 : 필터 교체 시기 확인

각 방식에 채용되고 있는 필터에는 교환 시기가 있어, 메이커에 의해 그 시기는 다르므로 반드시 확인합시다. 교환 시기를 지나도 계속 사용하면 곰팡이의 온상이 되거나 가습 효과를 충분히 발휘할 수 없거나 합니다.

 

쾌적하게 사용하기 위해서도, 메이커에게 추천되고 있는 교환 시기를 지키는 것이 추천입니다.

 

곰팡이 방지에 적당한 실내 적정 습도 수준

 

곰팡이 방지에 적당한 실내 적정 습도 수준

EPA.gov 에 따르면, 때때로 공기 중의 습기(수증기)가 곰팡이가 자라기에 충분한 수분을 공급할 수 있습니다. 실내 상대 습도(RH)는 60% 미만으로 유지해야 합니다. 가능하면 30%에서 50

digitalnomadblog.tistory.com

 

※ 이 포스팅에는 제휴마케팅 링크가 포함 되어 있습니다. 콘텐츠의 링크를 통해 구매하면 제휴 수수료를 받을 수 있습니다. 제품의 가격 상세정보 및 고객리뷰 등이 궁금하신 분들은, 상세페이지에서 전부 확인 가능하니 링크를 한번 참고해주셔도 좋습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