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자유 에 대한 명언 모음 : 짧지만좋은글귀 19가지

생활정보

by 탄생석루비 2021. 8. 2. 11:23

본문

진정한 자유는 항상 영적입니다. 그것은 사슬에 묶이거나 수갑이 채워지거나 감옥에 갇힐 수 없는 당신의 가장 깊은 존재와 관련이 있습니다.
- 라즈니쉬

 

자유 에 대한 명언 모음
자유


다른 사람의 의견에 따라 삶을 패턴화하는 것은 노예에 지나지 않습니다.
- 라와나 블랙웰

 

 

 


입법부가 회기하는 동안 어떤 사람의 생명, 자유 또는 재산도 안전하지 않습니다.
- 마크 트웨인

자유를 향한 쉬운 걸음은 어디에도 없습니다.
- 넬슨 만델라

이 때 자유는 우리가 원하는 대로 살 권리가 아닌 걸까? 다른 건 없습니다.
- 에픽테토스

폭정과 압제가 이 땅에 오면 그것은 외적과 싸우는 모습이 될 것입니다.
- 제임스 매디슨

자유와 자유를 분리할 수는 없습니다. 자유가 없으면 누구도 평화를 누릴 수 없기 때문입니다.
- 말콤 X

제도와 함께 이 나라는 그 나라에 거주하는 사람들의 것입니다. 현 정부에 싫증이 날 때마다 헌법상 수정권을 행사하거나 전복할 혁명권을 행사할 수 있다.
- 아브라함 링컨

 

 

 


민주주의는 조건의 평등을 보장하는 것이 아니라 기회의 평등만을 보장합니다.
- 어빙 크리스톨

자유롭다는 것은 단순히 자신의 사슬을 푸는 것이 아니라 다른 사람들의 자유를 존중하고 향상시키는 방식으로 사는 것이기 때문입니다.
- 넬슨 만델라

안전을 위해 자유를 희생하는 사람들도 그럴 자격이 없습니다.
- 벤자민 프랭클린

다른 사람의 자유를 거부하는 사람은 자신을 위한 것이 아닙니다.
- 아브라함 링컨

자유는 우리가 좋아하는 일을 하는 것이 아니라 마땅히 해야 할 일을 할 권리를 갖는 데 있습니다.
- 교황 요한 바오로 2세

나는 자유를 향한 그 먼 길을 걸어왔다. 나는 흔들리지 않으려고 노력했다. 나는 도중에 실수를 저질렀다. 그러나 나는 큰 언덕을 오르고 나면 더 많은 언덕을 올라야 한다는 비밀을 발견했습니다. 나는 여기에서 잠시 쉬고, 나를 둘러싸고 있는 영광스러운 풍경을 훔치고, 내가 왔던 거리를 되돌아보기 위해 시간을 가졌습니다. 그러나 나는 잠시만 쉴 수 있습니다. 자유에는 책임이 따르고, 내 긴 여정은 끝나지 않았기 때문에 감히 머뭇거릴 수 없기 때문입니다.
- 넬슨 만델라

 

 

 


자유 시장에 반대하는 대부분의 주장은 자유 자체에 대한 믿음의 부족입니다.
- 밀턴 프리드먼

모든 위대한 것은 단순하며 많은 것은 자유, 정의, 명예, 의무, 자비, 희망과 같은 한 단어로 표현할 수 있습니다.
- 윈스턴 처칠

진정한 개인의 자유는 경제적 안정과 독립 없이는 존재할 수 없습니다. 굶주리고 실직한 사람들이 독재를 만드는 대상이다.
- 프랭클린 D. 루즈벨트

당신은 나를 사슬로 묶고, 고문하고, 이 몸을 파괴할 수도 있지만, 내 마음을 가두지는 않을 것입니다.
- 마하트마 간디

자유를 위해 싸우다 죽는 것이 차라리 평생 포로로 있는 것이 낫다.
- 밥 말리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