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규모 형태의 창업을 운영하는 것은 힘들 수 있습니다. 긴 근무일, 까다로운 고객, 막중한 책임… 왜 처음부터 사업을 시작했는지 궁금해하기 쉽습니다.
그러나 소규모 창업가들이 큰 기업들에 비해 엄청난 이점을 제공하는 몸집이 작은 데는 몇 가지 큰 이점이 있습니다. 이는 항상 명확하지는 않지만 자신에게 진정한 경쟁 우위를 제공하는 데 사용할 수 있는 매우 효과적인 도구입니다.
여기 우리 모두에게 상기시켜 드리기 위해 소자본창업, 소규모 창업의 7가지 장점이 있습니다.
소기업일 때는 대기업보다 훨씬 더 유연하고 생존에 필요한 변화를 만들 수 있습니다. 쾌속정 대 타이타닉호를 생각해 보십시오. 그들이 여전히 큰 얼음 블록 주위를 조종할 수 있는지 궁금해하는 동안 여러분은 모든 장애물을 지나쳤습니다.
때로는 대기업이 유리한 신용과 조건을 얻을 때 모든 이점을 가지고 있는 것처럼 보이지만, 상황에 따라 생각하고 이벤트에 대응할 때마다 대기업을 능가할 수 있습니다.
새로운 트렌드를 활용할 수 있다는 것을 깨닫거나 흥미로운 프로젝트를 탐색하고 싶을 때 컨설팅을 위해 본사에 갈 필요가 없습니다. 소기업 소유주는 양식을 작성하고 누군가 응답할 때까지 몇 주를 기다리지 않고 스스로 결정을 내릴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인보이스 생성 도구 를 사용하여 빠른 인보이스를 작성하거나, 무료 인보이스 템플릿을 사용자 정의하는 것처럼 고객에게 청구하는 것이 간단할 수 있습니다.
당신은 중소기업이기 때문에 매우 간결한 기술 세트에 집중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이것은 두 가지 주요 이점을 제공합니다.
귀하의 서비스를 필요로 하는 사람들은 귀하가 이 특정 제안(잘 수행된 작업에 감사함)을 찾는 사람이고, 귀하가 자신의 전문 분야를 완벽하게 이해하고 있음을 알게 됩니다. 자신의 능력에 대한 이러한 수준의 자신감은 대기업이 종종 따라올 수 없는 수준입니다.
놀랍게도 많은 대규모 조직은 자신이 실제로 어떤 전문성을 보유하고 있는지 거의 알지 못하고, 단순히 직원이 무엇을 할 수 있는지 모르기 때문에 기회를 놓치는 경우가 많습니다.
예를 들어, 특정 도구를 대기업에 판매한 작은 회사를 알고 있는데 그 대기업의 일부가 실제로 경쟁 제품을 만들었습니다. 본사에서는 그런 일이 있었는지 전혀 몰랐습니다!
개성 있고 독특한 제품을 생산한다면 오늘날의 고객들에게 많은 신뢰를 얻게 될 것 입니다. 현재 시장에서는 큰 이점을 제공합니다. 사람들은 끊임없이 대량 생산된 똑같은 제품보다 눈에 띄는 상품과 서비스를 갈망합니다.
우리 모두는 매우 단조롭고 평범한 것을 제공하는 비인격적인 강매를 싫어합니다.
반면에 당신은 비범할 수 있는 능력이 있습니다. 대기업은 정의상 균일하고 안전한 제품을 생산해야 하지만, 예외적이고 독특한 제품과 서비스를 생산함으로써 번창할 수 있습니다.
귀하는 귀하의 시장 매개 변수 내에서 혁신할 수 있는 완전한 자유가 있으며, 귀하의 틈새 시장이 무엇이든 귀하의 제품 또는 서비스가 귀하와 귀하의 고객 모두에게 완벽하게 맞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고객이 진정으로 만족하는 제품을 생산한다는 소문만큼 좋은 것은 없습니다. 이는 중소기업에서만 얻을 수 있는 느낌입니다. 그런 종류의 피드백은 상사가 제품이나 서비스를 사용하는 사람들로부터 거의 완전히 고립되어 있는 대기업에서는 거의 찾아보기 어렵습니다.
귀하는 또한 불만 사항의 날카로운 끝에 있지만 무엇이 잘못되었는지, 신속하게 수정하는 방법을 이해하고 경험을 통해 배울 수 있는 좋은 위치에 있습니다.
업무에 집중하고 있기 때문에 문제를 훨씬 더 깊이 탐구하고 가장 적합한 솔루션을 맞춤화할 수도 있습니다.
처음부터 끝까지 무언가를 만들고 성공하는 것을 보는 것과 같은 느낌은 없습니다. 잘한 일에 대해 가질 수 있는 엄청난 자부심은 이길 수 없습니다. 이것이 우리 모두가 아침에 일어나는 주된 이유 중 하나입니다!
사람들은 지구 반대편에 있는 콜센터가 있는 거대하고 비인격적인 덩어리가 아니라 인간과 연결할 수 있기를 갈망합니다.
고객이 할 수 있는 것보다 훨씬 더 의미 있는 방식으로 고객과 연결할 수 있습니다. 귀하의 서비스는 개인적이기 때문에 귀하가 제공하는 것은 대기업보다, 대상 고객 그룹의 요구와 열망에 훨씬 더 밀접하게 부합할 것입니다.
그들은 당신이 가장 중요하지 않을 수 있는 거대하고 다양한 범위의 잠재 구매자에게 어필하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대상 고객이 누구인지 아는 것은 엄청난 이점을 제공합니다. 고객이 원하는 것이 무엇인지 이해하고 고객의 취향이 언제 변하는지 알고 있으므로 그에 맞게 제품을 신속하게 조정할 수 있습니다.
고객과 더 가까이 있기 때문에 진정한 충성도를 창출하고, 사람들이 다시 방문하도록 하는 지속적인 관계를 구축할 수 있습니다.
중소기업의 고객 중심
소기업의 경우 소기업 소유주가 고객과 긴밀한 관계를 유지하고 즉각적인 시정 조치를 취할 수 있기 때문에 고객 문제가 손에서 벗어나거나 악화될 가능성도 적습니다.
대기업은 종종 빠른 해결을 어렵게 만드는 관료주의로 인해 부담을 느낍니다. 고객 불만에 대응하는 데 오랜 시간이 필요할 가능성이 더 큽니다.
긴 명령 체계 또는 탐색하기 어려운 정책 및 절차로 가득 찬 복잡한 관료적 시스템(기업의 일반적인 문제)이 없으면 소기업은 고객의 우려 사항에 훨씬 더 빠르게 대응할 수 있습니다.
귀하의 초점은 상대적으로 좁을 가능성이 높으며 이것은 좋은 것입니다. 대기업은 기회를 찾기 위해 광범위하게 탐색해야 하지만 소기업은 자신의 기회가 어디에 있는지 정확히 아는 경향이 있습니다.
그리고 부문 상황이 바뀌면 자신의 분야 개발에 집중하고 있기 때문에 대기업보다 더 빨리 알아차릴 것입니다.
당신은 예리한 초점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린 비즈니스가 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계층, 직원 수가 적고 운영 효율성이 높으며 회사 작동 방식을 훨씬 잘 이해합니다.
관료주의와 경영진 또는 투자자의 방대한 계층이 없습니다. 그냥 안전합니다.
대기업에서는 어떤 결정을 내리기 전에 무슨 일이 일어나고 있는지에 대한 완전한 그림을 얻기 위해 상담해야 하는 수십 명의 사람들이 있을 수 있습니다.
그러나 당신은 자신의 소기업의 사장이기 때문에 어떤 기회가 가치가 있는지 결정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자신의 비즈니스와 위험을 완전히 알고 있으므로 올바른 결정을 내릴 수 있는 완벽한 위치에 있습니다.
또한 직원들에게 훌륭한 기회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귀하는 작기 때문에 귀하를 위해 또는 귀하와 함께 일하는 모든 사람과 훨씬 더 많이 연락할 수 있습니다.
당신은 그들의 야망을 알고 있으며 그들이 그것을 달성하도록 도울 수 있습니다. 대기업에서 그것들은 이름이나 숫자일 것이고 그 외에는 거의 없을 것입니다.
여기에서 논의한 바와 같이 중소기업은 대기업에 비해 우수하고 차별화된 몇 가지 장점이 있습니다. 이러한 이점을 통해 비즈니스가 성장하고 번창할 수 있습니다. 시장에서 크고 확고한 플레이어와 잘 경쟁하는 비결은 그들이 할 수 없는 일을 하는 것입니다.
여기에 있는 것은 완전한 목록이 아닙니다. '소기업'의 소규모는 여기에 나열된 것보다 훨씬 더 많은 이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를 사용하여 고객을 능가하고 서비스를 제공하고 대기업과의 게임에서 승리하십시오!
여기에서 논의한 이점은 다음과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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