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당뇨환자 : 당뇨병성 신경병증이 있으면 여름철 맨발로 걷기 피하기

생활정보

by 탄생석루비 2021. 7. 19. 11:26

본문

무더위와 폭염으로 컨디션 관리가 참 힘든 시기입니다. 

 

당뇨환자
여름철 맨발로 걷기 피하기

 

특히나 당뇨병 환자(그리고 당뇨병이 아닌 발 감각이 약한 사람들)에게 뜨거운 아스팔트나 콘크리트와 맨발이 재앙을 부른다는 것을 상기시키고 싶습니다.

 

 

 

 

당뇨병성 신경병증은 발의 감각 상실을 유발합니다

당뇨병성 신경병증 / 신경병 은 온도를 감지하는 방식에 혼란을 줄 수 있습니다. 이러한 감각 소실은 발은 물론 손까지 확장되어 목욕물이나 땅바닥 등의 적절한 온도를 정확하게 판단하기 어렵습니다.

강렬한 여름 태양은 돌, 콘크리트, 아스팔트, 심지어 모래와 같은 단단한 표면을 빠르게 가열할 수 있습니다. 적절한 발 보호 장치 없이 주차장을 가로질러 해변이나 수영장으로 가는 단순한 산책은 당뇨병 환자의 발 바닥에 물집 화상의 형태로 재앙을 초래할 수 있습니다. 

더 나쁜 것은 이러한 화상이 전혀 느껴지지 않을 수 있고 화상을 입거나 손상된 조직이 빠르게 감염되고 어떤 경우에는 괴저가 될 수 있다는 사실입니다. 발 절단은 당뇨병 환자의 발에 열 화상으로 인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당뇨병 발에 열 화상을 피하십시오

다행히 이것은 피할 수 있습니다. 당뇨병이 있거나 발 감각이 좋지 않은 경우 맨발로 수영장이나 해변으로 뜨거운 주차장을 가로질러 경주하기 전에 생각하십시오. 모래 속에서도 팔뚝으로 태양에 노출된 온도를 느끼거나 샌들을 벗기 전에 친구에게 모래를 만져보게 해야 합니다. 이 또한 피부 화상의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화상을 입었고 당뇨병이 있는 경우 오늘 훈련된 발 전문의에게 연락하십시오. 

감염이나 다른 합병증의 위험을 감수하지 마십시오. 오늘 화상 치료를 받으십시오. 신경병증으로 인한 감각 상실이 의심되는 경우 빨리 병원을 방문하여 의사의 진료 및 상담을 통해 안전을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는 방법을 알아보십시오. 

화상을 입지 마십시오. 안전을 유지하고 여름을 즐기십시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