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트워크 마케팅은 영업 사원이 제품 또는 서비스를 독립적으로 홍보하는 직접 판매 비즈니스 모델입니다.
판매원 또는 에이전트는 독립적으로 작업합니다. 그들을 모집 한 사람은 더 많은 요원을 모집하고 훈련하도록 장려합니다. 그런 다음 모집 한 에이전트에게 동일한 작업을 수행하도록 권장합니다.
또한 이 모델을 다단계 마케팅, 추천 마케팅 및 셀룰러 마케팅이라고 합니다.
네트워크 마케팅은 매년 수 천억 달러의 가치가있는 글로벌 매출을 올리는 거대한 사업입니다. 일부 국가에서는 이러한 유형의 설정을 제한하거나 금지합니다. 일반적으로 대규모 사기 사건이 뉴스에 등장한 후 부정적인 시선이 매우 강하기 때문이죠.
네트워크마케팅 용어에 대한 정의를 살펴보면,
"독립 에이전트가 상품 및 서비스의 유통 업체 역할을하고 다른 독립 에이전트를 모집 및 교육하여 자체 영업 인력을 구축하고 관리하도록 장려하는 직접 판매 방식입니다."
"이 방법에서 수수료는 에이전트 자신의 판매 수익뿐만 아니라 에이전트와 그의 신병이 모집 한 영업 인력의 판매 수익에 대해 적립됩니다."
직접 판매 란 무엇입니까?
직접 판매는 소비자가 집이나 직장에서 직접 상품이나 서비스를 판매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판매는 소매 환경에서 발생하지 않습니다. 즉, 상점에서 발생하지 않습니다. 일반적으로 상점, 슈퍼마켓 또는 백화점에서는 직판 제품을 찾을 수 없습니다. 구매할 수있는 유일한 방법은 상담원에게 직접 연락하는 것입니다.
수수료 적립
네트워크 마케팅 비즈니스 모델에서 에이전트는 자신의 판매와 그 아래에 있는 에이전트의 모든 판매에 대해 수수료를받습니다. 그 아래의 요원은 그들이 모집하고 훈련 한 요원들과 그 사람들이 모집 한 요원 아래의 모든 요원 등입니다.
누군가 아래에있는 에이전트를 그 사람의 다운 라인 구성원이라고 합니다.
A 라는 사람이 0 명의 신규 요원을 모집하고 교육 한 요원이라고 가정 해 보겠습니다.
그들은 각각 10 명을 모집했고 그 새로운 요원들도 각각 10 명을 모집했습니다. A 는 10 x 10 x 10 = 1,000 명의 사람들이 그의 밑에서 팔고 있습니다. 즉, 1,000 명의 다운 라인 회원입니다. 따라서 그는 자신의 판매와 1,000 명의 에이전트 판매로 수수료를 받게됩니다.
네트워크 마케팅 설정에서 더 많은 에이전트를 보유할수록 더 많은 수익을 올릴 수 있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네트워크 마케팅 회사에서 일하며 백만장자가 되었습니다.
네트워크 마케팅 vs 피라미드 계획
어떤 사람들은 네트워크 마케팅과 피라미드 계획이라는 두 용어를 같은 의미로 사용합니다. 그러나 그 의미는 상당히 다릅니다.
1) 피라미드 계획
사기꾼은 피라미드 방식을 설정하고 실행합니다. 즉, 사기입니다. 사기는 돈에서 사람들을 속이는 사기입니다. 피라미드 계획에서는 그것을 운영하는 사람들이 달리 말하더라도 아무것도 팔리지 않습니다. 계획에 참여한 사람들은 순전히 새로운 에이전트를 모집하고 똑같이하도록하여 돈을 벌려고합니다.
2) 네트워크 마케팅
네트워크 마케팅 모델은 제품이나 서비스를 판매하는 합법적인 비즈니스입니다.
여전히 대다수의 사람들은 네트워크마케팅에 대한 부정적인 인식과 고정관념등이 존재하는게 사실이고 현실이죠. 그렇지만, 돈버는방법중 제일 빠른 방법중 하나가 바로 네트워크마케팅을 활용하는 것이기도 합니다. 오늘 포스팅에서는 네트워크마케팅 용어에 대한 간략적인 정의와 예시를 이해하는 정도만 되어도 좋을듯 싶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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