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스북 모회사 Meta( FB ) 는 수요일 4분기 실적 결과 에 이어 목요일 에 주당 순이익을 놓치고 1분기에 대한 끔찍한 전망 속에서 소란을 피웠습니다. 투자자들은 목요일 회사 주식에서 빠져나와 26% 이상 급락한 주당 237.76달러를 기록했습니다.
성명서에서 CFO David Wehner는 Apple( AAPL )의 iOS 개인 정보 보호 변경, 인플레이션, 환율을 회사의 가장 큰 역풍으로 지적했습니다.
그러나 그것이 추락의 유일한 이유는 아닙니다. Meta의 실적 슬라이드 깊숙한 곳에서 회사는 사용자 성장이 약간 이상 느려졌다고 밝혔습니다. 그리고 특히 페이스북의 일일 활성 사용자의 경우 회사는 실제로 100만 명의 사용자를 잃었습니다.
Apple의 iOS 개인 정보 보호 변경은 2022년까지 Meta에 해를 끼칠 것입니다.
Meta의 실적 발표에서 CEO Mark Zuckerberg와 COO Sheryl Sandberg는 2021년 4월에 도입된 Apple의 앱 추적 투명성 기능을 회사 광고 비즈니스가 직면한 주요 문제로 지적했습니다.
앱 추적 기술은 사용자에게 앱이 웹에서 활동을 추적하는 기능을 갖기를 원하는지 묻습니다. 이 기능을 끄면 Meta와 같은 회사가 사용자에 대해 더 많이 알 수 없게 되어 광고 타겟팅에 영향을 미칩니다.
정확한 광고 타겟팅이 없으면 광고주는 메타와 같은 서비스에서 벗어나 다른 플랫폼이나 서비스에 광고 예산을 지출하게 됩니다.
Meta의 사용자 성장이 느려지고 Facebook 사용자가 손실되었습니다.
Apple의 개인 정보 보호 변경 외에도 Meta는 수년 동안 사용자 성장이 크게 느려지는 것을 보았습니다. 그러나 4분기는 아직 사용자 증가에 있어 최악이었습니다.
페이스북은 분기에 200만 명의 월간 활성 사용자를 추가했는데, 이는 전 분기에 비해 거의 움직이지 않았습니다. 3분기에 플랫폼은 1,500만 명의 월간 활성 사용자를 추가했습니다.
그러나 일일 활성 사용자 측면에서 Facebook은 100만 명의 사용자를 잃었습니다. 그것은 인생의 대부분을 성장에 몰두해 온 기업에게 놀라운 전환점입니다.
메타버스의 꿈은 아직 멀고 비용이 많이 든다.
Zuckerberg는 사용자 성장을 회복하기 위한 수단으로 메타버스에 회사의 많은 희망을 걸고 있습니다. 그래서 그는 회사 이름을 Meta로 바꾸고 새로운 VR 및 AR 헤드셋 출시에 집중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그 노력은 회사에 상당한 자본을 요할 것입니다. 저커버그는 이전에 자신의 메타버스 야망이 2021년에만 100억 달러가 들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그리고 메타버스가 회사가 구상하는 만큼 발전하기까지는 몇 년이 걸릴 것입니다.
그러나 현재로서는 Meta가 보유한 사용자를 최대한 활용하고 Apple의 개인 정보 변경 사항을 통해 계속 작업해야 합니다.
참고[1]
2022 청년희망적금 미리보기 요약 정리 (0) | 2022.02.09 |
---|---|
쿠쿠공기청정기 인기 제품 3가지 추천 : 2022년 2월자 (0) | 2022.02.07 |
rtx3060 : NVIDIA 지포스 rtx3060 그래픽카드 (0) | 2022.01.24 |
살리실산 개요 효능 및 피부 관리에 사용하는 방법 정리 (0) | 2022.01.20 |
주식초보자가 주식하는법 : 알아야 할 5가지 투자 원칙 (0) | 2022.01.19 |
댓글 영역